회원약관

이용약관 동의

회원약관

영종Q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온라인 상에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는 동의 없이 공개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영종Q(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교육,부동산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2.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하여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서비스 이용하려는 자로,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자 또는 체결하려는 자를 포함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확인 이메일 등을 통해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3. 3.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합니다)'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등록해지(이하 "탈퇴"라 합니다)'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부터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서비스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회원에게는 공지 외에 회원이 입력한 전자 우편주소를 통해 고지합니다.
  3.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4.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2. 서비스 이용자가 이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읽고 "동의"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 타인의 명의, 이메일, 소셜계정(페이스북,카카오톡 등)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한 사람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해당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후에도 임의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③ 약관 또는 회사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④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급의 취직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서비스 제공에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개설한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및 관리
  1. 1. 영종Q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영종Q에 통보하고 영종Q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4. 회원이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5.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회원, 이력서정보)
  1. ①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2. ② ‘회사’는‘회원’이이력서의인재정보등록/미등록지정, 이력서상의연락처제공여부를자유롭게선택할수있도록하여야한다.
  3. ③ ‘회사’는‘회원’이이력서의인재정보등록및제공을희망했을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 및 각종 포지션 제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기업회원이력서열람서비스를제공할수있다. 다만, 연락처각항목이비공개로지정된경우해당항목별연락처를노출할수없다.
  4.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이력서정보를열람하도록할수있다.
  5. ⑤ ‘회사’는‘회원’의선택에의하여등록및제공되는이력서의정보를기준으로구직활동에보다유익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이를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법령이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4.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후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① 회원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②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이메일, 기타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③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⑥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배포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⑦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⑨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⑩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⑪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2. ⑫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13. ⑬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4. ⑭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2.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는 회사와는 무관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이 제3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야기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①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②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③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④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⑤ 부동산 매매/임대와 관련된 서비스
    6. ⑥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제 12 조(서비스의 요금)
  1. ①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한다.
  3.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④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3 조(게시물의 관리)
  1.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자료가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해 회원의 등록을 거부하거나,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 시킨 내용
    3. ③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 시킨 경우
    4.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5.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나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6. ⑥ 범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7. ⑦ 회사, 다른 회원,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8. ⑧ 등록하고자 하는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⑨ 기타 회사의 제반 규정이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제 14 조 서비스 사용과 관련한 권리의 귀속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2.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의 결과물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5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 및 회원 탈퇴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시키거나, 회원을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② 회원이 제9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③ 정보통신설비 또는 시스템의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 점검, 고장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 한 경우
    4.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⑥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또는 별명을 사용한 경우
    7. ⑦ 관련 행정청 또는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 등이 있는 경우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경우 그 이유 및 제한기간 등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상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그 이유를 통지합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1. ①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 및 부동산 관련 동향의의 통계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2. ② 제8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3.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 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 조 계약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이력서 삭제,부동산 정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6. ⑥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3. 3.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0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4. 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1년, 3년,회원탈퇴 시)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
제 5 장 기타
제 19 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존중하며, 이를 바탕으로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합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법적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0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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